· 공지사항
·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3-06-17 11:19
<온누리안, 온누리의 칼럼리스트 되다> 6월 소식
 글쓴이 : 관리자 (14.♡.210.217)
조회 : 4,904  
지난 6월 1일과 6월 8일, 그리고 6월 15일에 저희 청소년문화곧동체에서는,
2013년 지역다문화 수용성 증진 프로그램 <온누리안, 온누리의 칼럼리스트 되다>를 진행하였습니다.


6월 1일에는 다양한 환경과 인종의 대륙인 아메리카편을 실시하였습니다.
다양한 사진들과 동영상을 이용하여 아동들도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북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로 나눠 그곳의 환경과 서식하는 동물들, 그리고 역사 등을 다루었는데, 아동들이 캐나다의 로키산맥, 버팔로와 말코손바닥사슴 등 생소한 동물들, 또 남아메리카 인디언들의 고대문명과 브라질의 아마존에 대한 사진을 보며 웃기도 하고 놀라기도 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6월 8일에는 수많은 종족과 사하라 사막, 사바나가 펼쳐진 아프리카편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은 배제하고 다양한 사진들을 보여주며 진행하여 아동들이 이해도 쉽게 하였고, 여러 사진들을 보는 재미로 즐겁게 활동하였습니다.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나무인 바오밥 나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더운 사하라 사막, 킬라만자로산 아래 펼쳐진 사바나 초원과 이 곳에 살고 있는 수많은 종의 야생 동물들, 그리고 아프리카의 수많은 종족들과 역사를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답니다.


6월 15일에는 세계인구 전체의 60%가 거주하고 크기가 가장 큰 대륙인 아시아편을 실시하였습니다. 북부아시아(시베리아), 중앙아시아, 서남아시아, 남부아시아, 동남아시아, 마지막으로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동아시아까지 여섯 가지로 나누어 그 대륙에 속해 있는 나라들의 특성들을 사진을 보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끝에 가서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경향이 있었지만,^^;; 아는 나라를 질문했을 때 곧 잘 대답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 주었습니다.



아무래도 칼럼을 쓰는 작업을 하다보니 지루해하고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었지만,
초반보다 많이 발전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하고 있답니다. ^^*


** 본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재)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 주최하고, 청소년문화공

동체가 주관합니다.


 
   
 

Copyright(c) 청소년문화공동체 2008. All right reserved.
Tel : 061)284-0919 Fax : 061)285-0918
Add : 전라남도 목포시 부흥동 부영아파트 2단지 편익시설 208호
adminlogin 개인정보처리방침